"한국서 1위하고 미국으로 간다"…그라나이트셰어스, SK하이닉스 레버리지 ETF 출시 예정
최근 삼성전자를 넘어 시가총액 1위를 달성했던 SK하이닉스를 향한 미국 자산운용사들의 관심이 뜨겁다. 미국 최초의 SK하이닉스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가 곧 출시될 전망이다. 27일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그라나이트셰어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SK하이닉스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2배 레버리지 ETF(SKUU)와 2배 인버스 ETF(SKDD) 출시를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최근 SK하이닉스가 미국예탁증권(ADR) 상장을 추진하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