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중부사령부 "호르무즈 향하던 이란 드론 4기 격추…레이더 기지도 타격"
미군이 호르무즈 해협을 향해 비행하던 이란 공격용 드론 4기를 격추하고 이란 해안 감시시설에 대한 보복 타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5일(현지시간) 미 중부사령부(CENTCOM)는 공식 X를 통해 "미군이 호르무즈 해협을 향해 발사된 이란의 일회용 공격 드론 4기를 격추했다"고 발표했다. 중부사령부는 해당 드론들이 지역 해상 교통에 즉각적인 위협이 됐다고 설명했다. 미군은 이후 추가 공격을 차단하기 위해 이란 남부 고루크(Goruk)와 게슘섬(Q
